알뜰파워의 짠내나는 정보

1. 자작까지는 빨리 올리는 게 좋다.
등장하는 몹을 귀찮아하지말고 쭉쭉 잡는다.
자작부터는 한단계 하위티어 몹은 인사한다. (렙업 조절)

생산소, 원정은 자신의 티어 +-로 만나게 되는데 기반없이 올라갈수록 생산소는 자기보다 강자를 만나서 욕하고
원정은 필수템을 구하지 못해 울것이다(용가죽부츠 설상신발 용암신발 삽 등)

자작까지는 빨리가라는 이유= 어느정도의 산업포인트와 탐색/던전 보유 증가는 획득해놔야 겜이 편하다.

 

2. 원정은 너무 급하게 4대던전 찾아다니지 않는다.
밥먹고 겜만하는 사람/ 겜은 가끔 켜기만 하는 사람을 제외한 보통의 유저는 30일정도만 겜 하면 신화장비 맞추는데 눈 돌릴 것 같다. (필자는 일주일정도 더 하면 템 생각하기 시작할 듯) 근데 신화장비제작이건 그냥 4대지역 탐색이건간에 필요한 템이 있다. 바로 지역맞춤형 신발/기동극대화형 신발인데 이건 고렙이 될수록 원정에서 해당 던전을 찾기 힘들다.

o 용가죽부츠/설산용 스프링슈즈 입니다.
o 용암대지에서 주는삽 입니다. (전설진화전 던전만 줌)
o 스윙핑크 입니다. (신발- 얘는 그나마 나중에도 구할순 있음)

그나마 스윙핑크는 고랩되도 빛나는 요정숲이 자주 보이니까 기회는 있는데 위에 애들 주는 던전은 백작 후반만 가도 거의 안보여서 걍 기회가 없다.
저 신발들은 나중에 최후반 지역갈때 필요한 신발이며 신화 업글할때도 필요하다. (연합 보스외엔 원정획득/만물상 외엔 획득 못함) (특히 용가죽부츠 갑...)

그러니 고랩들 4대 던전 도는거 부러워하지말고 미리미리 쟤네 주는 던전 돌것( 드랍률 극악이라 자주 주는건 아님)
진심 중요한 부분인듯 합니다.

 

3. 탐색에서 초급 전투교본/ 중급 전투 교본 주는곳은 고정으로 꼭 돌려준다.

이건 작위가 올라가도 똑같이 적용된다. 겜좀하다가 골드가 슬슬 모이고 랭킹전 바라보기 시작하면 스킬업을 하게 되는데
몇개 올리다보면 교본 없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가서 사려하면 한참 돌아가야하니  미리미리 생명의 샘 / 비밀의 정원(뜰이었나) 이 두가지는 계속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치교본도 모자란건 마찬가지인데, 이건 마을 수익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위와 마찬가지로 고정적으로 돌려줘야 나중에 마을 배치 요원들 스킬작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4. 탱커/ 모험가는 키워두자.
마스터 아니어도 된다. 루이진/ 귀영 또한 밥값 그이상이니
모험가 없다고 징징대지말고 저거만 잘키워도 200위까진 온다.
(신화몹 포획도 쟤네가 캐리함)

탱커 또한 마스터 없다고 징징대지말고 켄톰/바하마울/라이퍼 이런 애들 많이나오면 키워두자. 밥값 그이상이다.

 

5. 거래불가 탐색재료 미리미리 모아두라는건 개소리가 아니다.
초반엔 단단한손톱/온전한 알 (여러 공략에서 등장)
중반엔 싱싱한 씨앗
중후반엔 촉촉한 알/ 촉촉한 씨앗/ 연마된 손톱
후반엔 훌륭한 알/ 강화손톱 / 촉촉한 진흙 등등 거의 대부분 입니다.

필요량이 50개 이런게 아니라 200개는 넘는 듯하다(전설재료 좀 덜 필요하지만 그만큼 잘 안나옴)

탐색은 어지간하면 쟤네가 포함된 곳 위주로 과반은 돌리는 거 추천합니다. 촉촉한 알/씨앗/진흙 진심 패고싶다.

 

6. 매일 소문을 확인하고 최상급 마을/던전조합서 주는곳은 미리 돌아둬라. 초반엔 상급도 좋습니다.(최상급 승급석도 소문에서 나오는지는 모르겠다. 만약 나오면 이게 젤 중요)

최하급 마을종이도 물론 중요한데, 이건 소문 지역찾아서 그 저랩 지역 보내면 겁나게 손해니까 그냥 위에 적은 생명의샘, 비밀정원 돌다가 나오는거로 충당하면 됩니다.

 

7. 근딜,궁수템 고민하지말고 갓날비도 본인 고민하다가 슈크리나이프랑 트라이던트 20개씩 구해서 쓰다가 갓날로 갈아탑니다.
걍 갓날 다 쓰다가 트라이던트 몇개만 구해서 신화작할때 쓰면됩니다

.

8. 전투가 우선인가?(생산소 이득) 배치가 우선인가?(마을수익)

자작 중반까지는 배치가 우선인듯하다.
그러나 1500원 근처까지 마을수익 올라오면 전투 몰빵하고 저랩존에서 파란 정수 1억 모을때까지 파란정수 게이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색 다 쓸모없습니다. (위로가도 거의 다 버려서 주워먹을 수 있음)

 

8. 던전 올리는 법

혹자는 저렇게 혹자는 저렇게 올려라 라고 말하는데, 본인의 추천법은 간단
그냥 자기 능력 되는 차수 (1차 2차 3차...) 에서 중복되지 않게 양날개 다 지으면 됩니다.
던전 조합서가 안모자라냐고?
급하게 맘안먹으면 안모자랍니다.
어차피 중상위 재료도 조만간 경매장에 삽니다 안올려도 팝니다에서 최저가에 다 살수 있습니다.
= 님이 중요하게 생각할건 거불템, 탐색캐릭(탐색재료) 뿐이라는 것

마지막 필수 10대던전
이것도 말이 10대지 결국 마지막 10개 던전 다 지으라는 소리
(가운데는 마을수익용인데, 초고수용이라 이거 안올려도 마을에서 공급이 수요를 못따라가니 올리지 말자)

한가지 더하자면, 반짝이는 별의 왕좌, 커다란 얼음 전당 고립된 어두운 성벽, 빛나는 요정 숲, 기계숲(전설), 검은성채(전설), 용암대지(고대) 위에 추천한 던전은 빨리 올려둘수록 좋음 남들보다 빠르게 저게 갖춰져 있으면 원정대 수입으로만 하루에 300만 이상 땡깁니다.

 

9. 차원의 틈
41층 최상급 승급석
66층 중급 전투교본
외엔 문스톤이 젤 이득 (렙업 속도 늦추려면 저층 문스톤
렙업 속도 올리려면 고층 문스톤)

41층 가능해지면 마니 돌아두는게 좋습니다.
어느순간 불멸이상 확 뽑힐때가 있는데, 저거 없으면 빡침니다.
아니면 걍 캐서 경매장에 팔아도 효율 용과급(과장 더해서) 이지만 팔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10. 젤 먼저 생각해야할 건 마을 수익이다.
마을 수익 관련 공략을 찾아서 그것만은 정독 그리고, 거기에 맞춰 최하급 건물들을 적당량 부수고
최대한 수요에 맞춰서 짓되 나중에 후회할만큼 한가지만 몰빵해서 짓진 말자.
도시계획서가 모자란 순간까지는 마을수익 건물을 최우선으로
올리고, 도시계획서 재료가 모자란 순간부터 다른 곳에 신경씁니다.

 

11. 랭킹전
100위나 999위나 보상이 똑같다.
후작 공작도 아닌 주제에 랭킹 딸해봐야 본인만 피곤하고 계정 성장만 느려짐. 너무 랭킹전용 스킬작에 목메지 말고 적당히 키우자. (필자 현재 신화+ 세라덱 = 150위권대, 그이상으로 가는건 그냥 헬임)

 

12. 차원의 큐브
필자 생각에 화 수 목 금 중에 3개 고르는게 좋아보인다.

올 신화 아니어도 어려움까진 가능하니 불멸 5에 신화 한두개 생길때쯤부터 도전해 봅니다.

 

13. 보스전
보스딜할때 매너겜 매너겜 하는데 연합에서 보면 어차피 항상 접해 있는 헤비헤비헤비 하신 분들이 반피 미리 까두더라
그분들이 등수 놓치고 싶어할까 그냥 님들도 신화 루이진, 칸테스 키워서 한방에 죽이지 않을정도로만 보이는대로 빡딜합니다.

어차피 누구나 등수는 포기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아직 시작한지 2주밖에 안되긴 했지만 겜 할수록 느끼는건데 후반, 최종컨텐츠는 보스, 생산소입니다..
랭커일수록, " 절대" 보스 랭킹 포기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