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파워의 짠내나는 정보

글을 읽기전 이글은 굉장히 주관적입니다.
글을 읽고 생각이다른건 이게임이 조합겜이라 그런거니 니가옳네 내가 옳네 하실분은 없었으면 합니다.

 

1. 엘파이톤
지지않는 로오던의 태양. 안쓰이는 곳 없는 범용성. 완벽 그 자체 입니다.

2. 파이톤
한때는 엘파보다 더 좋지않았나 싶었지만 셀레의 상향으로인한 유저들의 보호막사용 빈도증가+알파의 상향으로 인한 간접너프
1.3티어쯤? 그래도 얘도 왠만한곳 당 안빠지고 쓰입니다.

3. 아인
신캐 법사카운터. 법사카운터 이전에 맨위에있는 애를 2번이나 끌어오는게 특징이라고봄. 잘끄면 그란델이가진 단점인 끌어오고 밀어내서 왜끌어온거냐대체? 라는 단점을 보완가능한아이. 주의점은 죽음의메아리 덱에 잘못쓰면 알파 끌고와서 아군 다터뜨려버림.
범용성은 굉장히 떨어지나 소지시 확실하게 제압가능한덱구성이 늘어납니다.

4. 베르넘 그란델
현존탱커 최고라고 봄. 앞라인 3:1하면서 꽤오래버티는거 보면 신기할따름. 뒤에있는얘 끌어노는것도 좋아서 2탱 3힐덱에 힐러 당겨와서 조지는형식으로도 쓰기좋음. 근데 다시밀어넣어서 왜당겨오는건지 모를때도많습니다. 아무튼 보스전에도 유일하게 참가시킬정도로 좋은 탱커1티어 입니다.

5. 레이아울
저번 패치로 죽었다고 생각했더니 템맞추고 돌아옴 물론 그때만은 못하지만 여전히 고강 레이아울+대즐독스 개빡침니다.
전 레없찐이라 직접사용을 못해서 상대하는 입장으로만 써서 여전히 1티어같습니다.
하... 모든 동료 다 모았는데 레이아울이안옵니다.

6. 마리아톤
갓리아톤. 체낮은놈 저격,방깍,죽음의메아리 뭐하나 부족한거없음 범용성도 개넓음 명불허전 1티어 법사입니다.

7. 무명
방송재평가. 이거 큐브상대 개사기였음 님들 꼭 키우셈 뒷라인 짜르는 덱에도 쓰이고 아무튼 키우셈 말이필요없음 방송본사람이면 말입니다.

8. 볼드
응 쓰레기. 컨셉 못잡은 캐릭이 이런거입니다.

9. 세오나
에휴 답이 안나오지만 그래도 이것이 인생입니다.

10. 루드라
죽음의메아리덱에 쓸수있음. 세라페더 개하위호완이지만 세라페더는 1마리밖에 못쓰니 하나는 키울만함. 세라페더랑 둘이있으면 근딜덱에는 여전히 공포 그자체입니다.
근데 그거 그냥 세라페더가 쎈거임 수고하세요.

11. 셀레니아
관짝뚜껑 박살내고 날아올랐다. 체력증가 버프의 강력함을 체험하자. 죽음의 메아리덱에겐 지옥그자체! 범용성도 높다. 실드와 힐 2가지를 모두챙기는 갓갓녀입니다.

12. 알파
역시 패치로 날아올랐다. 이젠 소량이지만 힐도된다! 버그로 지금은 버그로 죽은 애도 살린다! 랭전뛰는데 죽인애가 마법쓰고 화살날리면 힘듭니다.범용성은 중간쯤이다. 여전히 힐이 중요한 상황에선 별로지만 지속디버프 딜 상대론 얠 따라올게없다.

13. 아녜스
버프와 디버프를 전부가진주제 딜까지하는 힐러. 요나에비해 힐량도 높다. 힐러 1인쓸때는 얘가 제일 좋아보인다. 알파와 마찬가지로 버그로 죽은놈도 부활시켜 딜하게시키곤합니다.

기타 엘리트들

ex1. 루이진 - 보스전 / 큐브등에 쓰일일 많다. 다른곳에선 1티어까진 무리라고 봅니다.

ex2. 요나 - 아직 안뒤짐 좋음 ㅇ 1.1티어쯤? 될 것 같습니다.

ex3. 칸테스 - 뭔가 좋은데가 있대서 키우는데 거기가 어디일까요?

이상 요약

1. 힐러 마스터는 셋다 1티어+ 요나도 1.1티어쯤 입니다.

2. 방기 모험가는 버릴게없다.

3. 법사는 볼드제외 좋다.

4. 궁수는 걍 몹써라. 세라페더형님 따까리로 루드라 키우셔도 좋습니다.

5. 엘리트중 칸테스/루이진/요나는 좋다. 근데 칸테스 어디 좋을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